"내일 새벽, 유럽을 뒤흔들 빅매치! 챔스 4강... 이강인 출전할까?"
본문
드디어 왔다! 내일 새벽 (30일 4시)
챔피언스리그 4강전 빅매치 !!
(사진출처 : UEFA 공식홈페이지 UEFA Champions League | UEFA.com)
2024-25 UEFA 챔피언스리그가 절정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이번 주, 유럽 축구의 왕좌를 향한 마지막 관문인 4강전이 펼쳐집니다. 아스널, 파리 생제르맹(PSG), FC 바르셀로나, 인터 밀 이 네 팀 모두가 결승행 티켓을 놓고 치열한 승부를 벌일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비록 주전 경쟁에서 밀려난 이강인 선수가 과연 출전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큰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한국 선수로는 지난 2019년 토트넘 소속이었던 손흥민 선수 이후 약 6년 만입니다.
⚽ 4강 대진 및 일정
1차전 일정:
-
아스널 vs PSG
> 4월 30일(수) 한국시간 새벽 4시
> 에미레이츠 스타디움 (런던) -
바르셀로나 vs 인터 밀란
> 5월 01일(수) 한국시간 새벽 4시
> 에스타디 올림픽 루이스 콤파니스 (바르셀로나)
2차전 일정:
-
PSG vs 아스널: 5월 7일(수)
-
인터 밀란 vs 바르셀로나: 5월 8일(목)
8강전 주요 내용 및 4강전 예측 (2000년 이후 상대 전적은?)
아스널는 지난 8강전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5-1로 제압하며 4강 진출 !!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이끄는 아스널은 8강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5-1로 압도하며 강력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매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는 2위에 머물러있기에, 이번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향한 열망은 그 어느 때보다 뜨겁습니다.
PSG는 이미 리그 우승 확정, 컵 대회 결승진출 그리고 마지막 챔스 우승으로 트레블을 노린다. PSG 소속인 이강인 선수는 2년 동안 벌써 5차례 우승을 경험했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PSG는 리그1 우승을 조기에 확정지으며 여유로운 상황입니다. 8강에서 아스톤 빌라를 5-4로 꺾고 4강에 진출했으며, 프랑스컵 결승에도 올라 트레블을 노리고 있습니다.
2000년 이후 두 팀의 공식 맞대결은 단 4차례.
놀랍게도 PSG는 단, 한 번도 승리하지 못했다. 아스널은 1승 3무로 상대 전적 우위를 자랑한다.
한지 플릭 감독의 바르셀로나는 최근 코파 델 레이 결승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3-2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라리가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챔피언스리그 우승으로 트레블을 완성하려 합니다.
인터 밀란은 현재 이탈리아 리그에서 2위에 위치 하고 있으며 꾸준한 경기력으로 4강 진출을 하였습니다.
시모네 인자기 감독의 인터 밀란은 8강에서 대한민국 김민재 선수의 소속팀인 바이에른 뮌헨을 4-3으로 꺾고 4강에 진출했습니다. 세리에 A에서는 안정적인 성적을 유지하며, 유럽 무대에서도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와 인터 밀란은 2000년 이후 총 12번 격돌했다.
이 중 바르셀로나가 6승 4무 2패로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 하지만 숫자만으로 이번 승부를 예측하기는 어렵다.
2009-10 시즌, 무리뉴 감독이 이끌던 인터 밀란은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에서 바르셀로나를 꺾고 결국 트레블을 달성한 바 있다.
결승전은 8강전에 탈락한 바이에른 뮌헨의 홈 구장인 뮌헨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2025년 5월 31일날 개최됩니다.
이 경기장은 2012년 이후 두 번째로 결승전을 개최하게 되며, 유럽 축구의 새로운 왕좌를 가릴 무대가 될 것입니다.
중계 정보
한국에서는 SPO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미국에서는 TUDN USA, ViX, CBS Sports, Paramount+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UEFA 공식 웹사이트와 각 팀의 공식 채널을 통해 실시간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4강전은 단순한 경기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각 팀의 역사, 감독의 전략, 선수들의 열정이 어우러져 최고의 경기를 선사할 것입니다. 축구 팬이라면 절대 놓쳐서는 안 될 이번 주의 빅 매치들을 기대해 주세요!
- 이전글F1의 전설은 다시 쓰여질까? 루이스 해밀턴, 페라리에서의 운명 25.04.29
- 다음글24~25 시즌 프리미어리그 (EPL) 연봉 TOP5 & 손흥민 주급은? 25.04.28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